공부/공부 기록

인강 유목민의 인강 선생님 후기_국어편

서리나 2022. 2. 10. 17:00

#서론

때는,,2016년,,,

이지영 선생님을 계기로 인강을 듣기 시작했다....

 

그리고 2019년,,,

네 가지 인강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 되는데,,, ㅋ

 

(스카이에듀, 메가스터디, 이투스, EBS)

 

*매우 주관적

 

1.유대종T

원래 국어 중에 문법을 제일 싫어했었다.

중구난방으로 어렴풋이 감으로 때려 맞췄었다.

정리를 하려고 해도 정리가 안됐었다.

 

그러던 중 유대종 쌤을 영접하게 됐는데,,

진짜 말해 뭐해

진짜 그저 빛,,,,,,,,,,,,,

 

그리고 문학도 좋았고 비문학도 좋았다.

수학으로 따지면 공식을 알려주는 느낌?

처음부터 유대종 쌤 풀커리 탔으면 좋았을걸,,,

 

2. 김동욱 T

음,,,,,,,,,,,,,,,,,,,,,,

나랑은 안 맞음ㅎㅎ

나는 딱딱 정리해주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하는 스타일의 선생님을 좋아하는데,

김동욱 선생님은 글 자체를 이해하는 걸 강조하신다.

그래서 듣다가 탈주했다.

 

3. 이욱조 T

음,,,,,,,,,,,,,,,,,,,,,

스카이에듀 프리패스만 있을 때,

당시 스카이에듀 1타였던 이욱조 선생님 강의를 들었다.

음,,,,,,,,,,,,,,,,,,,,,

선생님이 굉장히 다정하셨다.

 

4. 홍준석 T

진짜 국어공부는 이렇게 하는 거구나 라는 걸 알려주신 분이다.

정말 혁명이라고 느꼈다. (유대종 선생님이랑 조금 비슷하다.)

근데 인강과 현강의 차이가 꽤 많이 느껴지긴 했다.

당연한 걸 수도 있지만, 현강 학생들을 훠어어어어어어어얼씬 더 챙겨주시는 느낌,,,,,

그리고 이제는 인강을 안 하시는 걸로 안다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