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학교/대외활동

KB폴라리스 17기 원주 일반전형 1차(서류전형) 합격 후기

서리나 2021. 9. 8. 00:55

#계기

1학년 때 학원 보조 강사 아르바이트와 교내 교육 봉사를 했고,
2학년 1학기 때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 멘토링을 했다.

2학년 2학기 때는 교육 봉사를 절대 하지 않으려고 했다.
나는 경제학을 전공하고 있고, 교직에 뜻이 전 혀!!!!!!!! 없기 때문이다.
(사실 있긴 했었다. 그래서 삼수까지 함ㅎㅎ 근데 지금은 진짜 없음. 진짜임.)

그래서 2학년 여름방학 때 정 말 많은 대외활동에 지원했다.
근데 그때 지원하는 것마다 다 떨어져서 오기로 계속 여기저기 다 지원한 것도 있긴 함ㅎ
끝까지 하나도 못붙으면 그 정도밖에 안되는 사람이라고 인정하는 거 같았다.

엉엉엉어어어어어ㅓ엉ㅇ어ㅓㅇ어ㅓ엉엉어어엉엉




팀화이트, 소밈스쿨, 락앤락 그린메이트에 지원했었다.
팀화이트는 1차 합격 후 면접일정이 안맞아서 면접 자체를 못봤고,
소밈스쿨은 1차 합격 후 면접에서 처참하게 떨어졌고,
락앤락 그린메이트는 서류전형에서부터 떨어졌다.

그러다가 KB폴라리스 17기 모집공고를 봤고, 결국 내 길은 멘토링이구나 싶어서 지원하게 됐다.
심지어 친구도 이거 나한테 하라고 추천해줌,,

멘토링 딱 기다려ㅋ


#서류 내용

0.인적사항

  • 기본적인 인적사항 : 경제학과
  • 봉사활동 경험 : 유엔평화프로그램, 교내 온라인 학습 멘토링
  • 지원지역 : 원주
  • 특기 : 피아노 (크게 중요하지는 않아 보임.)
  • 지원분류 : 일반


1.내 삶에서 가장 열정적이었을 때의 경험을 사례 삼아 자신을 소개해주세요.

  • 한국장학재단에서 진행하는 대학생 지식멘토링에 참여했을 때 가장 열정적이었다.
  • 1학년 때 했던 영어보조 강사 아르바이트와 대학생 지식멘토링의 차이점.
  • 그로 인해 겪었던 어려움.
  • 믿어주는 누군가가 있으면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.
  • 이 경험을 통해 나는 자신을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는 사람이 되었다.


2.폴라리스는 학교에서 어린이, 청소년들에게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합니다.
가르치는 사람에게 중요한 한가지는 무엇이며, 판단을 근거삼아 지원동기를 적어주세요.

  • '기다림'
  • 멘티는 문제를 풀 때마다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.
  • 멘티에게 멘티의 풀이과정을 설명해달라고 했고, 그 설명을 들으면서 멘티가 어떤 부분을 헷갈려 하고 있는지, 어떤 부분의 개념이 부족한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했다.
  • 이 방법들이 때로는 답답하고 힘들 때도 많았지만, 기다려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.


3.다음의 키워드 중 본인이 관심있는 한가지를 선택하고, 왜 그 주제에 관심있는지 서술해주세요.

  • 관심키워드 : 금융
  • 금융은 우리들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.
  • 최고의 재무 설계는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돈을 벌도록 하는 것이다.
  • 이를 위해서는 금융에 대한 이해와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.

#후기

1학년 때부터 계속 해왔던 멘토링 활동이 서류합격에 큰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.
그동안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교육자의 자세의 참 많이 고민했었다.

어떻게 하면 출석률을 높일 수 있을까?
아 숙제를 하지 않아서 혼날까봐 출석을 하지 않는 거구나.
그러면 숙제 없이 멘토링 시간에 문제를 같이 풀자!

어떻게 하면 멘티가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 수 있을까?
아 문제를 틀리는 것을 두려워 하는거구나.
오답은 잘못된 것이 아니고, 모르는 것을 알기 위한 기회라고 말해주자!

어떻게 하면 멘티가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을까?
아 어떤 개념을 헷갈려 하고 있구나.
문제를 어떻게 풀었는지 설명해달라고 하고, 그 설명 속에서 어떤 개념을 헷갈려 하고 있는지 직접 알아내자!

어떻게 하면 멘티가 영어 혹은 수학에 흥미를 붙일까?
아 특정 선생님을 좋아하면서 그 과목도 좋아졌다고 말했던 친구가 있었지!
멘티의 관심사를 알아내고 공부해서, 쉬는 시간에 그 관심사에 대해 얘기해보자!

이러한 고민들을 서류 전형에 많이 녹아냈고, 이 점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.


반응형